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4', 공식 출시..그래픽 가속 2~6배↑

2011. 3. 24. 10: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4'가 공식 출시됐다.

웹브라우저를 개발하는 비영리기구인 모질라 재단은 22일(현지시각)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 최신 버전 '파이어폭스4'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이어폭스4 버전은 개선된 속도가 눈에 띤다. 그래픽 가속 기능 등은 지난 버전에 비해 2~6배까지 빨라졌다.

새로운 탭 관리자와 구글 크롬의 최소 디자인을 연상시키는 개편된 인터페이스와 GPU 가속 등도 향상됐다.

특히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온라인 행동 추적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에서 파이어폭스 방문 기록, 북마크 등을 동기화 할 수 있는 기능과 HTML5 등 최신 웹 기술을 지원한다.

파이어폭스4는 윈도, 맥 OS X, 리눅스용으로 모질라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모질라 재단(Mozilla Foundation)은 자유 소프트웨어 기반의 모질라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이끌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있으며 모질라 파이어폭스, 모질라 선더버드 등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지난 15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속도를 개선하고 웹 표준을 강화한 IE9를 출시했으며 지난 9일 자바스크립트 속도가 66% 향상된 크롬10 정식 버전을 구글이 출시했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갤럭시S 4G', 북미 CTIA 2011 '최고 제품상' 선정한국HP, '항공기 설계' 응용한 노트북…최대 136kg 견뎌LG전자·CJ, '스마트 TV 뮤직 서비스' 선봬'갤럭시탭 10.1·8.9' 공개, 아이패드2 보다 0.2mm 슬림'아이패드2' 4월 한국 출시, 삼성은 늘 애플 후발주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