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앱 광고시장 본격 진출

2010. 12. 1. 18: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 플랫폼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모바일 광고 경쟁에 나섰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을 오픈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 서비스한다.

이번 서비스는 해당 플랫폼을 앱에 장착할 경우 다음 광고주들의 광고가 일제히 전달되며 이를 클릭당 지급(CPC:Cost Per Click) 방식으로 개발자들과 수익분배를 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다음은 이번 플랫폼을 오픈소스로 제공해 개발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 방침이다.

이외에도 모바일 사이트를 비롯해 다음의 모바일웹의 내부 섹션 및 다음 tv팟, 효핑하우 등 내부 앱 등 다양한 페이지에 노출해 광고 효과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다음은 오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 앱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재용 세일즈마케팅본부장은 "다음을 신뢰하는 많은 광고주주들이 다음의 모바일 광고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로 인해 앱 개발자 및 사이트 운영자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아담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모바일 광고 시장을 확대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BIZ] 대한민국의 얼굴이라는 자부심, 인천국제공항 컨세션[BIZ] G마켓, 라오스•필리핀 등 5개국 해외봉사단 15기 모집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