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 이젠 실물카드로..네이버·카카오 경쟁적 출시(종합)

2016. 4. 4. 16: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 1% 포인트 적립..카카오는 10% 할인혜택

네이버페이, 결제액 1% 포인트 적립…카카오는 10% 할인혜택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온라인 중심이었던 간편결제 서비스들이 잇달아 플라스틱 실물 카드를 출시하며 오프라인 시장으로 발을 넓히고 있다.

네이버는 신한카드와 제휴해 전국 가맹점에서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되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고, 카카오도 신한카드와 손잡고 '카카오페이 신한체크카드'를 지난 1일 선보였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연회비나 실적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1%를 월 최대 1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네이버페이 등록 가능 계좌라면 어떤 은행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해당 카드로 오프라인에서 결제한 내역까지 네이버페이 페이지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후불 교통카드 기능도 카드 신청 시 함께 제공한다.

결제를 통해 쌓이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8만5천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뿐 아니라 웹툰, 뮤직, 북스, 영화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네이버 예약 서비스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정식 발급에 앞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신청 페이지(https://campaign.naver.com/x2/)를 열었다. 이달 13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가입한 사용자에게는 올 한해 월 2만원 한도 내에서 2%의 두 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신한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의 '카드 간편결제' 이용 고객에게 온라인 쇼핑에서부터 항공·여행, 책, 영화, 기부까지 생활 전반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스타벅스와 GS25에서 10% 할인 혜택을 준다.

전국 800여개의 카카오페이 카드 간편결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고 연회비는 역시 무료다.

카카오페이는 작년에도 하나카드, 부산은행 등 금융사들과 제휴해 다양한 카드 제휴상품을 출시했다. 제휴 체크카드는 출시 3개월 만에 30만장 발급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온라인 중심이었던 간편결제 서비스가 실물 카드 출시로 이어지는 것은 사용자 기반을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까지 확장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현재 네이버페이 가입자는 1천500만명, 카카오페이는 700만명 수준이지만 가입만 해놓고 실제 이용하는 사례가 적지 않아 온라인 결제 플랫폼으로만 머물지 않고 사용자 경험을 확대해야 한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이다.

이에 더해 네이버는 네이버페이 가맹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소규모 사업자들의 매출 증대까지 돕는 선순환 생태계 구조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네이버페이의 8만5천개 가맹점 중 90% 이상이 월 거래액 3천만원 미만의 중소 사업자다. 이들 가맹점은 네이버페이 출시 후 6개월 동안 총 거래액이 675억원에서 1천53억원으로 56% 늘었고, 개별 가맹점당 거래액도 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카카오는 자사의 각종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서비스와 연계해 활용도를 높이는 효과를 노린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페이 신한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카카오택시 블랙 등 카카오의 O2O 서비스 결제 시에도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bryoon@yna.co.kr

☞ 학교 못간 7남매 중 두 아이 '내일부터 학교 간다'
☞ 태국女와 성매매 1회·안마 1회에 '10만원'
☞ 서울의대 탈락했지만 미국 11개 명문대 동시합격
☞ 철없는 상속자들 SNS 돈자랑 은닉재산 수사·사기 대상에
☞ '나랑 잤다고 소문냈다'며 고소…알고 보니 돈 받으려 무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