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보다 리모컨으로 치킨 주문"..T커머스 '활짝'

안희정 기자 2015. 8. 11. 10: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H-KBSN, 연동형 T커머스 10월 런칭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오는 10월부터 스포츠 채널에서 야구 생중계를 보면서 리모컨으로 치킨이나 피자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

T커머스 사업자인 KTH는 KBSN와 상암동 KBSN 사옥에서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KTH와 KBSN은 올레tv에서 KBSN 스포츠, KBS 드라마, KBS joy 등 KBSN의 주요 채널을 대상으로 각 채널 특성에 맞는 T커머스 서비스를 개발해 오는 10월경 런칭할 계획이다.

앞으로 올레tv 시청자들은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프로그램 시청 중에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으로 프로그램과 연동된 쇼핑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K쇼핑

예를 들어, KBSN 스포츠 채널의 경우 야구 생중계 중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피자 등의 배달 상품이나 야구 관련 상품을 노출해 시청자가 화면에 뜨는 트리거(빨간색 버튼)를 리모컨으로 누르면 상세한 상품 정보를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또한, KBS 드라마와 joy 채널의 경우 시청률 및 시청자 데이터를 분석해 시간대와 고객 그룹별로 가장 선호하는 상품군을 선정해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TH측은 이러한 채널 연동형 T커머스의 상품을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인 K쇼핑의 주요 상품과 채널별 소구력이 높은 상품을 선정해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H 오세영 사장은 “연동형 T커머스는 프로그램 시청 중 필요한 상품정보 조회는 물론, 간편하게 결제까지 할 수 있는 대표적인 T커머스 차별화 서비스로, 이러한 서비스를 KBSN 시청자에게 우선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시청자들은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고, 방송사와 중소기업은 신규 수익모델 발굴과 판로 개척을 통해 방송 부가서비스 시장 확대와 상생 협력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한 뼘 더 깊은 IT 보고서‘리소스 라이브러리’에서 만나보세요!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 IT 세상을 바꾸는 힘 <지디넷코리아>
▶ IT뉴스는<지디넷코리아>, 글로벌 IT뉴스는<씨넷코리아>, 게임트렌드는<뉴스앤게임>
▶ 스마트폰으로 읽는 실시간 IT뉴스<모바일지디넷>
[저작권자ⓒ메가뉴스 & ZDNet & C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