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와인'' 한 잔 칼로리 = 케익 한 조각

김지효 2009. 4. 17. 16: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케익 한 조각을 먹는 것과 같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케 한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아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영국 보건당국 연구팀이 사람들의 음주 습관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적 일환으로 2000명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조사결과 10명중 4명 가량이 술을 마시는 것이 몇 칼로리를 섭취하는 지를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작은 잔으로 한 잔 레드와인을 마시는 것은 스폰지 케익 한 조각을 먹는 것에 해당하는 120cal 열량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맥주 한 잔은 170 cal 열량으로 작은 소세지롤과 열량이 비슷했다.연구팀은 규칙적으로 권장량 이상 술을 마실 경우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허리가 굵어지게 만들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 술을 과도하게 마신 후 사람들이 건강을 해치는 조식을 하는 경우가 빈번 다시 살이 더 찌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연구팀은 밝혔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메디컬투데이에 있습니다.마이데일리 제휴사 /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 bunnygirl@mdtoday.co.kr) 관련기사식후 커피 한잔~ "칼로리 확인하셔야죠!"칼로리 섭취 30%만 줄여도 기억력 '쑥쑥'햄버거·치킨·피자…칼로리 확인하세요?칼로리 제한 다이어트, '뼈건강' 이상無일찌감치 칼로리 섭취 줄여야 '근육소실' 막는다저칼로리 컵라면 '녹두국수봄비 매콤' 출시저칼로리 컵라면 '녹두국수봄비 매콤' 출시하루 칼로리 300~500cal만 줄여도 오래 산다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 NO1.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뉴스검색제공제외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