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남북한 통일을 위해 매일 기도"

2015. 4. 29. 18: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네바=연합뉴스) 류현성 특파원 = 프란치스코 교황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남북한 통일을 위해 매일 기도한다고 말했다고 바티칸 주재 한국대사관 김경석 대사가 29일(현지시간) 밝혔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8일 바티칸에서 반 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지난해) 한국에도 다녀오고, 박근혜 대통령도 만났다"면서 "남북한은 같은 언어를 쓰고, 같은 사람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이 자리에 배석했던 김 대사는 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또 반 총장이 "내가 태어난 고향인 음성 꽃동네를 방문해 축복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하자 환하게 웃음을 지으며 답변을 대신했다고 김 대사는 덧붙였다.

한편, 반 총장은 프란치스코 교황을 예방한 다음 교황청 과학 아카데미가 주최한 기후 변화에 대한 국제회의에 참석해 프란치스코 교황이 오는 9월 유엔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해서 연설할 예정할 예정이라며 기후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촉구했다.

rhew@yna.co.kr

"이 참기름은 방앗간이 아닌 나노연구원에서 짰습니다"
두살배기 아들 살해한 엄마 "남편이 죽였다" 허위신고
네팔서 82시간만에 '기적의 생환'…"소변마시며 버텼다"
요양병원서 80대女 숨진 채 발견…바로옆 남편 중상
10여분 사이 입원환자 3명 성폭행한 병원직원 징역6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