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헌터룩' 집중 분석 "왜 멋진가 했더니"

전상희 2011. 7. 31. 10: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대장정의 막을 내린 인기 드라마 SBS '시티헌터'. 극 초반부터 주인공인 이민호의 패션 스타일이 주목을 받았다. '헌터룩'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지며 팬들의 사랑을 받은 것. ▶'헌터룩'의 핵심은 세련된 자신감

이민호는 '시티헌터'를 통해 전작인 '꽃보다 남자'나 '개인의 취향'에서 선보였던 스타일링보다 좀 더 강인하고 남자다운 스타일을 시도했다. 트렌치코트와 컬러감이 강한 팬츠를 매치해 시크한 매력을 발산한 이민호는 특유의 스타일링으로 시청자들 사이에서 '헌터룩'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클래식한 디자인에 싱글버튼으로 슬림한 핏을 살린 트루젠의 트렌치코트와 그린팬츠를 매치한 헌터룩은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스타일링이었다는 평.

이민호의 '헌터룩'. 사진캡처=SBS

▶ 슬림한 수트로 더욱 샤프하게

'우유남'은 '수트 종결자'였다. 드라마에서 이민호는 박사 출신의 청와대 공무원으로 활동할 때는 절제미가 느껴지는 트루젠의 그레이 컬러의 수트와 타이를 매치해 특유의 날렵한 몸매를 드러냈다. 마치 맞춤옷을 입은 듯 테일러링이 잘된 수트와 폭이 좁은 타이는 극 중 이윤성을 더욱 샤프한 남성으로 만들었다는 평.

또 이민호는 블랙 수트와 노타이로 깔끔한 옷맵시를 뽐낸 장면에서는 '우월한 유전자를 가진 남자'의 장점을 잘 살렸다. 주로 모노톤의 스타일링으로 시크한 매력을 드러냈던 이민호는 극 후반으로 갈수록 밝은 컬러의 수트에 경쾌한 패턴이 돋보이는 타이로 댄디한 수트 스타일링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민호의 슬림 수트룩. 사진캡처=SBS

▶시크함과 캐주얼함을 더해 '컬러셔츠'로 스마트한 이미지 연출

깔끔한 셔츠 하나로 시크한 매력을 뽐낸 이민호. 특히 이번 드라마에서 다양한 컬러를 소화하며 블루나 화이트 셔츠만을 고집하는 남성들의 선입견을 깼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와인이나 그린, 퍼플 등 트루젠의 컬러셔츠에 블랙팬츠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했다. 특히 셔츠의 단추를 두 개정도 오픈해 지루하지 않도록 하고, 몸에 슬림하게 붙는 핏감과 깔끔한 라인은 더욱 세련돼 보인다. 지난 28일 마지막 방송에서는 옅은 퍼플 셔츠로 댄디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이민호의 '헌터룩'이 화제다. 사진캡처=SBS

이민호 의상을 협찬한 트루젠 관계자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극 중 이윤성이 가진 스마트한 이미지와 트루젠의 아이템들이 주는 슬림한 느낌이 잘 맞아떨어져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하며, "특히 드라마가 인기를 끌수록 아이템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해 매출에도 큰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소지섭, 예능감 폭발 '무도'서 유재석과 '환상콤비'

남규리 '민망한 엉덩이' 사과 "땀에 옷 말려서…"

강민경 '얼짱' 동생 공개 "김태희-이완 능가"

심은하, 부부모임 직찍 "단발머리 여신"

[단독] 조인성, 히말라야 산속에 이틀째 고립

[단독] 유승호 차량완파 교통사고 '긴급후송' 충격

아마추어 골퍼를 프로골퍼처럼 DV-3

정재형의 리얼 파리 24시, 차승원 '상하이 마초' 깜짝 빙의

남성골퍼의 자존심 '장타' 스윙리템포2면 'OK'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