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 가이드는 '어플리케이션'

2011. 7. 15. 0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부경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매년 떠나는 여름 휴가지만 정작 출발하고 나면 미처 준비하지 못하거나 빠뜨린 것이 있어 당황하게 마련. PC나 노트북도 챙겨오지 못했다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용해 보다 즐겁고 편리하게 여름휴가를 즐겨 보자.

낯선 곳에서도 다양한 상호를 지도 기반으로 검색해 알려주는 위치기반 전화번호부 앱, 휴게소별 특장점을 알려주는 앱은 전국 어디서든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또 해운대나 제주, 경주 등 주요 관광지의 투어 가이드 앱도 눈길을 끈다.

전국 휴가지 어디에서 무엇을 찾든 '스마트다이얼' 안에!

낯선 곳에 방문하면 식사는 물론 마땅한 찻집을 고르는 일도 고민하기 마련이다. 사전에 조사하지 못했다면 위치기반 전화번호부 앱을 통해, 현 위치에서 가까운 음식점이나 편의시설 등 다양한 장소들을 검색해 보자.

SK마케팅앤컴퍼니의 위치기반 전화번호부 '스마트 다이얼(Smart Dial)'은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 기반해 각종 상호를 검색하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현재까지 70여만 명이 다운로드 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카테고리별로 65만 건 이상의 상호 및 업종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 '레스토랑', '중국집', '치킨배달' 등은 물론 주변의 '병원', '카센터' 등의 휴가철 초행길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으로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서부터 거리 순서대로 안내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검색한 상점에 바로 전화를 걸거나, T맵과 연동해 위치를 확인해 볼 수도 있어 유용하다. 또 114 안내와 달리 모든 상호를 무료로 검색해 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고속도로 휴게소 중 어디로 갈 지 고민된다면, 휴게소 앱으로!

최근 고속도로 휴게소들이 잇따라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여행객들의 새로운 쉼터로 자리하고 있다. 특히 지역 특성이나 위치에 따라 특색 있게 휴게소를 꾸미는 경우도 많아져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고속도로에서 어떤 휴게소를 갈지 고민된다면 앱에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해 보자.

가야미디어의 '베스트 휴게소'는 전국 10개 고속도로에 위치한 명소 휴게소를 안내해 장거리 여행의 묘미를 더해주는 앱이다. 각 휴게소의 전경 사진과 소개 자료를 볼 수 있으며 휴게소에 관한 관광객들의 평점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지역색에 맞춰 각 휴게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철 음식을 소개할 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덕평자연휴게소', 동해 전망이 한 눈에 보이는 '옥계휴게소' 등의 이색 휴게소를 별도 메뉴로 안내해 여행의 재미를 더해준다.

해운대, 경주, 제주도... 관광 명소가 스마트폰 속으로!

해운대, 경주, 제주도 등 관광 명소의 정보를 손 안에서 간단하게 검색해 볼 수 있는 앱도 있다.

'엔조이 해운대'는 해운대 주변의 관광 코스를 소개하고 각종 편의시설의 사진 및 위치정보를 안내하는 앱이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맛집을 카테고리별로 안내하고, 관련 정보에 대한 평가를 사용자끼리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1박 2일 경주투어'와 '1박 2일 창원투어' 앱은 다양한 관광 정보를 '파노라마VR' 메뉴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멀티미디어 자료로 검색할 수 있게 했다. 경주의 천년고찰, 석굴암, 안압지, 보문단지와 창원의 '의림사 삼층석탑', '성산패총' 등 주요 관광지에 관한 내용을 한국어, 영어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제주도로 휴가를 떠난다면 '제주올레' 앱이 어떨까. 이 앱은 증강현실 기술에 기반, 스마트폰을 들고 주변을 비추기만 하면 근처의 관광지나 맛집, 숙박 시설 등을 안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14개 올레길 코스 안내도 제공되며 사용자 간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여행의 재미를 더해준다.

이번 휴가는 가족과 특별하게 '바다낚시' 즐겨 보세요!

여름휴가로 바닷가를 찾았지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거리가 마땅치 않다면 이색적인 바다낚시를 즐겨 보는 것이 어떨까.

'바다낚시 가이드'는 초보자부터 낚시고수까지 누구든 활용할 수 있는 낚시 전문 앱이다. 어떤 바다에서 어떤 날에 어떤 어종이 잘 잡힐지를 알려주는 '출조일 스마트 검색'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낚시의 재미를 더할 수 있고 지역별 날씨와 조수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어종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낚시터별 정보 및 다양한 공략 방법도 안내한다.

SK마케팅앤컴퍼니 이형기 매니저는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위치 기반 앱 등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다양한 관련 앱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70만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자사의 '스마트 다이얼'에 다양한 위치 기반 서비스를 결합, 향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해외여행, 똑똑한 '호텔' 예약법

▶ 더운 여름에는 이런 와인 어떠세요?

▶ 여자가 먼저 대시하면, 매력 반감될까?

▶ '최고의 사랑' 구애정이 선택한 웨딩드레스

▶ 빗길 안전운전 "속도 줄이고, 타이어 공기압 체크"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