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영화기자들이 뽑은 2010년 최고영화

송광호 2011. 1. 27. 1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이창동 감독의 영화 '시'가 언론사 영화담당 기자들이 뽑은 '2010 올해의 영화'로 선정됐다. 원빈과 서영희는 최고의 배우 영예를 안았다.

'시'는 27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부당거래' '의형제' '아저씨' '황해' 등 경쟁작들을 물리치고 작품상을 받았다.

남자배우상은 지난해 한국영화 최고 흥행성적을 낸 '아저씨'의 원빈이, 여자배우상은 칸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됐던 장철수 감독의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에서 호연한 서영희가 받았다.

2010년 관객들에게 발견의 기쁨을 선사한 영화나 영화인에게 수여되는 발견상은 '방자전'의 송새벽에게 돌아갔다.

영화인상 수상자로는 1996년 부산국제영화제의 출범때부터 집행위원장으로서 영화제를 이끌다 작년 11월 퇴임한 부산국제영화제 김동호 전 집행위원장이 선정됐다. 홍보인상은 홍보마케팅 전문회사인 영화인의 신유경 대표가 받았다.

영화계 인사 5인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회가 선정한 영화기자상은 중앙일보 문화부 기선민 기자가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 2010년 올해의 영화상은 통신사, 종합지, 경제지, 방송사, 스포츠지, 뉴미디어, 전문지 등 40개 회원사의 80명이 직접 후보추천과 투표에 참여해 6개 부문 수상작과 수상자를 선정했다.

buff27@yna.co.kr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