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모닝구무스메 '한국인 비하' 사과.."비하 장본인은?"

주현아 2010. 11. 4. 16: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주현아]

일본 걸그룹 모닝구무스메의 미치시게 사유미의 사과에도 한국 네티즌들의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미치시게 사유미는 4일 자신의 블로그에 '생각이 짧아서 팬들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일을 했습니다. 상처 받은 분들,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는 '이번 같은 일이 앞으로 다신 없도록 조심하겠습니다. 미안합니다'라며 사과를 거듭했다.

그의 사과에도 한국 네티즌들은 '정작 한국인을 비하한 멤버들은 어디 가고 엉뚱한 사람이 글을 남기냐' '논란의 핵심은 피해 간 느낌이다' '미치시게 사유미 말고 비하 포즈를 취한 멤버들의 사과를 원한다' 등 냉소적인 반응을 올렸다.

모닝구무스메의 다나카 레이나는 지난 1일 자신의 블로그에 '에리에게 뭔가 재미있는 것을 하자고 했더니 에리가 제안한 포즈가 이것'이라며 같은 그룹의 카메이 에리와 찍은 사진 2장을 게재했다. 두 사람은 손가락으로 양쪽 눈초리를 위로 치켜 올리며 '에리에게 한국인의 이미지는 이런 느낌. 요즘 한국 붐이네'라는 글을 남겼다. 해당 사진은 인터넷을 통해 한국에 빠르게 퍼지며 '한국인 비하 논란'을 낳았다.

주현아 인턴기자사진출처=미치시게 사유미 블로그

[J-Hot]

소녀시대가 성상납? 대만 혐한류 '테러수준'

[단독] 박수진-백지훈 커플, 2년여 열애 끝 '결별'

'문명 하셨습니까?' 박진영이 선보인 '간디룩' 폭소

'아찔 가슴골-숨막히는 뒤태' 이채영, 차세대 육감녀

`걸친녀 굴욕`…아무리 예뻐도 횡단보도 넘어오면…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