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 대만 팬클럽 연합 "악의적 보도, 이젠 못참아! "

주현아 2010. 10. 27. 14: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주현아]

대만의 대표적인 소녀시대 팬클럽 4곳이 자국 언론 보도를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대만 소녀시대 팬클럽 PTT-SNSD, Pretty, SONE 4U, SNSD DaSu Group은 지난 23일 자신들의 뜻을 담아 대만어로 된 성명서와 영어로 된 UCC을 인터넷에 게재했다. 이들은 일부 대만 언론의 악의적인 보도에 대해 '언론의 자유는 인정하지만 소녀시대에 대한 정확한 뉴스에만 집중해 달라'고 요구했다.

지난 18일 소녀시대는 대만 타이베이시 아레나 콘서트홀에서 첫 대만 단독 콘서트를 마쳤다. 소녀시대는 34곡 가운데 무려 90%에 달하는 시간을 라이브로 불렀음에도 일부 대만 언론은 '립싱크' 논란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대만 팬클럽은 '소녀시대가 성공적으로 콘서트를 마쳤음에도 언론은 '성형수술'과 '립싱크'에만 초점을 맞춘다'고 밝혔다.

이어 '언론 관계자의 당연한 자율과 예절이 없다'며 기자들의 무례한 인터뷰 태도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소녀시대가 대만에 입국할 당시 공항에는 기자회견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었다. 하지만 대만 언론은 취재 외 지역에서까지 무리하게 인터뷰를 시도하며 불필요한 물리적 충돌을 자아냈다.

네티즌들은 '대만 언론의 악의적인 보도 때문에 상했던 마음이 팬클럽 성명 덕분에 풀렸다', '어느 나라든 팬들의 마음은 다 같다', '소녀시대의 영향력은 나라를 초월한다' 등의 댓글을 올렸다.

주현아 인턴기자(사진출처=대만 소녀시대 팬카페 SONE4u (http://sone4u.com/))

[J-Hot]

'열애' 신세경-종현, '우연한 첫만남으로 인연 시작'

종현측 "신세경과 서로 알아가는중..8월 첫만남"

윤승아, 하의 안 입은채 레드카펫 올라..왜?

박봄 "배꼽티 탓에 이효리 식사 제안 거절" 띨봄 등극

재벌 2세와 열애설 서우, "언니 지인일 뿐 .."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