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무대에 셰익스피어 '열풍'

2010. 5. 27. 11: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신유리 기자 = 대학로 연극무대에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셰익스피어의 고전을 다양한 시각에서 재해석한 작품이 잇따라 무대에 오른다.

극단 초인은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인 '맥베스'에 한국적 색채를 더한 '궁극의 절정, 그 전율 맥베스'를 다음달 4-13일 무대에 올린다.

권력욕에 눈이 멀어 왕을 살해하고 스스로 권좌에 오른 맥베스가 끝내 파국에 이르는 원작의 줄거리는 그대로 따왔지만 탈춤과 전통무용을 가미해 '한국적 맥베스'로 재탄생시켰다.

국립국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되며 2만-3만원. ☎02-929-6417.극단 화살표는 '햄릿'의 극적 장면을 압축적으로 표현한 '햄릿 서스펜스'를 선보인다.햄릿의 줄거리를 원작 그대로 전달하면서도 천장에서 핏방울이 떨어지거나 욕조에서 피가 흐르는 방식으로 살인 장면을 자세하게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

대학로예술극장에서 다음달 5-27일 공연되며 1만5천-2만원. ☎070-8650-2040.

극단 물리의 대표작 '레이디 맥베스'는 초연된 지 10년 만에 대학로로 돌아왔다.왕을 살해하고 권좌를 빼앗은 맥베스보다 남편을 부추겨 범행을 저지르게 한 뒤 죄의식에 빠지는 맥베스 부인에 초점을 맞췄다.

아르코예술극장에서 다음달 10-20일 공연되며 1만5천-3만원. ☎02-762-0010.장기 공연 중인 작품으로는 '로미오와 줄리엣'을 노래와 함께 경쾌하게 풀어낸 퓨전 연극 '코믹쇼 로미오와 줄리엣'이 지난해 9월부터 대학로 껌아트홀에서, 관객이 즉석에서 배우로 참여하는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는 지난해 9월부터 소극장 다르게놀자에서 각각 공연되고 있다.

newglass@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