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가 '캐릭터 천국'이 된다
【서울=뉴시스】
'서울 캐릭터 페어 2008'이 23~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코엑스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캐릭터 전시회다.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음악, 엔터테인먼트, 장난감, 문구,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행사에는 국내외 150여개 회사와 바이어 3800여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비즈니스 데이(23~24일)에는 해외 엔터테인먼트 기업 바이어와 참가사 간 1대 1 미팅을 제공하는 톱프로그램, 국제 라이선싱 워크숍, 참가사의 신규사업 소개를 위한 '갈라 프레젠테이션'등이 마련된다.
퍼블릭데이(25~27일)는 관람객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캐릭터 게임 경기, 인기 캐릭터를 주제로 한 B보이 공연, 동요 뮤지컬, 코스튬플레이, 태권쇼, 만화가 사인회 등이다. 캐릭터 팝업 북·얌얌 쿠키·펠트 만들기, 판화 공작실 등 현장 참여 이벤트도 있다.
스폰지 밥의 미국 니켈로디온, 후토스의 KBSN, 투니버스 등 미디어 기업과 마텔(바비·피셔프라이스), 딕부르너코리아(미피), 테디베어(테디베어) 등 외국회사들도 참가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넥슨(메이플 스토리·카트라이더)과 부즈(뿌까), 오콘(선물공룡 디보),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뽀롱뽀롱 뽀로로)와 둘리나라(아기공룡 둘리) 등 캐릭터사들이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상품을 전시한다.
입장료는 대학생·성인 7000원, 중·고생 5000원, 초등생 이하 2000원, 3세 이하는 무료다. www.character.kr
<관련사진 있음>
유상우기자 swryu@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예지, 前 남친 김정현 언급에 "그 이름 금지…스트레스"
- 박수홍 아내 김다예, 건강 적신호 "간수치 70대 수준"
- '암투병' 이솔이, ♥박성광과 활짝 "포기하지 마세요"
- 손연재, 1살 子과 마카오 여행…늘씬한 수영복 자태
- 이동건, 제주카페에 "민폐" VS "텃세" 갑론을박…'티아라 언급'까지 왜?
- 고현정, 공항서 뽐낸 뼈말라 몸매…극강의 청순미
- 현아, 용준형과 결혼 6개월 만에 좋은 소식 전했다
- 김애경, 50대 후반에 결혼한 남편과 17년째 별거 중
- "나영석 PD, 비행기 만취 승객 온몸으로 막아"…훈훈 미담
- 3800만원 없을까…김수현, 120억 손배소 소송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