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음원협동조합, 힙합계 큰 형님 MC메타 영입

서윤경 기자 2015. 1. 7.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른음원협동조합(바음협)은 한국 힙합계 큰 형님인 가리온의 리더 'MC메타'가 고문으로 취임했다고 7일 밝혔다.

바음협은 시나위의 리더 신대철이 국내 디지털 음원 유통구조에 대한 개선을 주장하며 설립한 국내 최초의 음악인 협동조합이다. 지난해 설립과 함께 조합원 모집을 성공적으로 끝낸 바음협은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바음협 측은 록과 힙합의 큰 형님인 신대철과 MC메타가 바음협에서 함께 활동하면서 후배 뮤지션들에게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고 있다.

바음협 관계자는 "그 동안 음악 외적인 측면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던 뮤지션들이 좀 더 음악 정책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음협은 이달 두 차례에 걸쳐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음원유통구조에 대한 토론회 자리를 마련해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윤경 기자 y27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전화:02-781-9711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