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에 휩싸인 난파음악상..소프라노 임선혜도 거부

2013. 9. 12. 18: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작곡가 류재준(43) 씨가 수상을 거부하며 논란에 휩싸인 난파 음악상을 소프라노 임선혜(37) 씨도 받지 않는다.

임씨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맡은 기획사 CMI 관계자는 12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임선혜 씨와 상의 끝에 이날 오후 난파기념사업회 측에 수상을 거부한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류씨의 수상 거부 이유와 같은 취지는 아니다"라고 전제한 뒤 "친일 논란 등으로 이미 뜨거운 이슈가 된 사안에 이름을 올리고 싶지 않은 게 가장 큰 이유일 것"이라고 부연했다.

난파기념사업회는 전날 난파음악상의 올해 수상자로 결정한 류씨가 "친일 음악인의 상을 받고 싶지 않고, 일부 수상자 중 납득하기 어려운 사람도 있다"며 수상을 거부하자, 차점자였던 임씨를 수상자로 재선정했다.

임씨는 이 같은 논란을 알지 못한 상황에서 수상자 통보를 받아들였으나, 뒤늦게 소식을 접하고 당황해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현재 공연 일정으로 유럽에 체류 중이다.

난파기념사업회도 난처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수상 거부와 친일 논란 등으로 논란이 된 만큼 다른 음악가를 수상자로 재선정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오현규 난파기념사업회 회장은 "받을 사람이 없으면 안 주면 그만"이라며 "음악을 정치쟁점화하는 지금의 상황은 대단히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sj9974@yna.co.kr

공안당국, 'RO' 회합에 공무원 30∼40명 참석 확인 가수 나훈아 세 번째 이혼은 피했다 해수부·미래부 세종시 이전…어린이날도 대체휴일(종합) 손흥민-구자철, 14일 분데스리가 맞대결 '양보 없다!' '낙지 살인사건' 피고인 살인혐의 무죄 확정(종합2보)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