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나온 혈관' 남성의 힘 아니라 질병

2014. 9. 5. 19: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다리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 다리가 퉁퉁 붓고 무거워지는 병이죠.

알고 보니 남성들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데, 내버려두면 피부가 썩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정주영 기자입니다.

【 기자 】

몇 년 전부터 다리가 자주 붓기 시작한 김재준 씨.

튀어나온 힘줄을 남성미의 상징으로 여겼던 김 씨는 결국 다리 통증으로 수술을 받았습니다.

▶ 인터뷰 : 김재준 / 서울 용산구 보광동

- "밤중에 자다가 쥐가 나는 거예요, 이게. 장딴지가 터지려 하고 움직일 수 없어요. 힘줄이 튀어나왔지만, 무신경으로 살았었죠."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정맥 판막이 손상되면서 심장으로 돌아가는 혈액이 역류해 발생하는 질환.

흔히 여성들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지만,실제로는 담배를 피우거나 과한 운동을 하는 남성이 병을 앓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문제는 미용상의 이유로 치료를 제때 받는 여성과 달리 남성은 치료받는 경우가 드물다는 것.

내버려둘 경우 피부가 시커멓게 변하거나 썩을 수도 있습니다.

▶ 인터뷰 : 조상현 / 서울연세병원 원장

- "남자분들도 정맥류 환자로 이행될 확률이 굉장히 높고요. 부끄러워 마시고 병원에서 혈관검사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조기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발목을 회전시켜주거나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면 하지정맥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MBN뉴스 정주영입니다. [jaljalaram@mbn.co.kr]

영상취재 : 윤새양 VJ

영상편집 : 박기덕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