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톡톡] 계란·두부가 성조숙증 유발? 알고보니..

2014. 6. 3. 12: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춘기 현상이 일찍 나타나는 성조숙증.

여자아이는 여덟살, 남자아이는 아홉살 이전에 유방 비대ㆍ음모 출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성조숙증은 방치할 경우 성장판이 일찍 닫혀 성인이 되어서도 어린아이와 같은 작은 키로 살아가게 됩니다.

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음식 섭취와 적절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인스턴트 음식과 영양가 없이 칼로리만 높은 음식, 치료목적이 아닌 스테로이드 사용을 멀리해야 합니다.

또한 검증안된 정보가 인터넷에서 돌아다니고 있어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임인석 / 중앙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흔히들 콩이나 두부를 먹으면 성조숙증에 걸린다는 그런 말들이 있는데 전혀 맞지 않고요. 단지 콩이나 두유에 식물 에스트로겐이 들어있거든요. 그래서 아마 걱정들 하시는데 크게 문제 될것은 없고요. 또하나는 계란 먹으면 성조숙증에 걸린다는 그런 이야기도 있거든요. 계란 안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적어도 1~2개씩 먹는 것은 전혀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먹어도 좋겠습니다."

성조숙증을 유발하는 검증된 위험요인은 다름아닌 비만입니다.

비만의 기준이 되는 BMI 수치, 즉 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눈 값이 25가 넘는 아이들은 이미 (비만)치료가 필요한 단계입니다.

골고루 잘 먹으면서도 비만을 경계하는 것이 성조숙증 예방의 첫걸음입니다.

연합뉴스 왕지웅입니다.

워런 버핏과 한끼 식사비 무려 3억6천만원
88세 영국 여왕 조기 퇴위?
美명문대 교수, 여객기에 수류탄 반입 시도
'코란 태우는 목사', 또 반이슬람 집회 예고
"'탈영병 버그달' 처벌하라"…전우들 뿔났다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