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김기사 인수 확정 "전략적으로 투자"

편집국 2015. 5. 19. 15: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카카오 김기사

[TV리포트] 다음카카오 측이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국민내비 김기사(이하 김기사)를 서비스하는 록앤올을 인수했다.

다음카카오는 19일 김기사 인수 소식을 전했다. 다음카카오는 록앤올 지분 100%를 626억원에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감에 있어 내비게이션 등 교통 관련 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록앤올의 방대한 교통 정보 및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시너지,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보고 전략적으로 투자했다"고 설명했다고 전해졌다.

또한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록앤올은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기존 경영진 체재로 독립 운영된다"면서 "다음카카오는 자사의 인프라 및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는 한편, 카카오택시 및 향후 출시될 다양한 서비스에서의 협력 관계를 구축 강화해 나감으로써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록앤올이 서비스하고 있는 국민내비 김기사는 국내 1000만명이 애용하는 국내 대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온라인 뉴스팀 newsteam@tvreport.co.kr / 사진=다음카카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