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항공, 올 하반기 인천~하노이~씨엠립 구간 '출사표'

2014. 5. 16. 16: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노컷뉴스 아웃도어팀 김유정 기자]

↑ (좌측에서 세번째) 마이트렁 탄 비엣젯항공 매니저, (좌측에서 네번째) 김상국 한국지사장. (사진=윤슬빈 기자)

비엣젯항공이 오는 7월24일부터 인천~하노이 구간에 취항해 매일 운항하며 오는 7월16일부터 9월10일까지는 인천~다낭 구간 전세기를 매일 운항한다.

이번 취항을 기념해 비엣젯항공은 한국인 여행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하고 하노이공항에도 한국인 직원을 상주시킬 예정이다.

또 비엣젯항공은 오는 11월1일부터 하노이~씨엠립 노선에도 취항한다. 현재 하노이~씨엠립을 잇는 항공사는 베트남 항공뿐이다. 이로써 인천~하노이~씨엠립 노선이 다변화돼 한국인여행객의 씨엠립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마이 트렁 탄 비엣젯항공 매니저는 "특히 하노이~씨엠립 노선은 현재 베트남항공 단독으로 운항하는 노선인 만큼 항공권 가격이 만만치 않았는데 비엣젯항공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대의 항공권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와 더불어 인천~하노이를 운항하는 여타 항공사와도 협력해 여행객의 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된 한국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듯 비엣젯항공은 인천~하노이 구간에 A320기의 최신 기종인 A320 샤클렛기를 도입할 방침이며 항공기정비도 강화하고 있다.

김상국 비엣젯항공 한국지사장은 "대부분의 항공사가 36시간 운항에 한번 항공기를 정비하는 36시간 체크를 진행하고 있지만 비엣젯항공은 6시간 운항 후 정비하는 6시간 체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을만큼 안전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 국적의 비엣젯항공은 설립 3년 차 신생 항공사로서 현재 A320기 13대로 베트남 국내선과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비엣젯항공은 향후 10년 내 100대 이상의 항공기 보유를 목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세월호 참사] 선장과 1등 항해사의 '기묘한 행적'

'노무현 고향'에 '박근혜 바람'만 불었던 부산…선택은?

[동행취재] 박원순 서민행보.. 순대국밥 먹고 시민들 만나고

교사선언 "국민 생명 못 지키는 대통령 존재 이유 없어"

세월호 참사 한 달…청와대는 변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