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8가지 타입의 나쁜 남자 길들이기 - 성공 연애를 위한 유쾌한 전략

월간웨딩 2013. 2. 2. 15: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프뉴스/월간웨딩21 편집팀]

성공 연애를 위한 유쾌한 전략

나쁜 남자 길들이기

보통 여자들은 나쁜 남자에게 끌린다. 바람기는 좀 있어도 매너가 좋고 연애할 때에는 더 편하다는 것이 여자들의 한결같

은 의견. 나쁜 남자와 사귀다가'내 남자'로 만들고 싶은 순간이 다가오면 속상한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고, 그 후로 관계

를 진전시키는 과정은 순탄치 않을 확률이 아주 높다.

나쁜 남자들과 사랑에 빠졌다가 결국 깊은 사랑의 상처를 입고 오랫동안 새로운 만남조차 갖지 못하는 여자들도 적지 않

다. 또한 다른 의미의 나쁜 남자도 있다. 객관적으로 나쁜 특징이 있다기보다 자신과 맞지 않거나 이상형에 몇 % 부족한 남자도 나쁜 남자로 분류된다.

이러한 경우 나쁜 남자들을 요리조리 피해가며 자신에게 꼭 맞는 완벽한 남자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며 허송세월하는 여자들도 많다.

매력이 넘치는 나쁜 남자를 길들여서 완벽한'내 남자'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모든 면에서 자신과 꼭 맞는 남자를 만날 확률이 현실적 으로 아주 적다는 점을 감안할 때, 나와는 좀 맞지 않아도 그럭저럭 매력있는 나쁜 남자를 탈바꿈시켜'내 남자'로 만드는 일은 정말 불가능한일일까?

나쁜 남자를'인생의 동반자'로 만들기 위해 나쁜 남자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그 심리를 파악해 버릇을 완벽히 고칠 수 있는 유쾌한 전략들을 찾아보자.

1. 바람기 많은 남자

바람기를 어떻게 잠재울 것인가? 우선, 바람을 피우는 사람들의 공식을 보자. 일단, 미혼이든 기혼이든 상관없이 제 짝이 아닌 다른 여자에게 생리적으로 성적인 자극을 받으면 엔도르핀과 도파민의 분비가 충분해져 오르가슴을 느끼고 황홀경에 빠지게 된다.

이처럼 성적인 쾌락을 경험한 장소나 사람에게 자꾸만 가게 되고 그 바람기는 좀처럼 가라앉지 않는다. 의학적인 측면에서 볼 때, 배우자의 바람기를 잠재우려면 여자 친구가 엔도르핀과 도파민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바람기의 원인을 뿌리째 뽑아내려면, 남자 친구가 방황하지 않도록 황홀한 느낌을 공급해 주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다.

여자들은 남자 친구에게 좀더 나쁜 남자에게 자꾸만 끌리는 여자들, 완벽한 남자를 기다리는 여성들을 위한 솔루션을 정리했다. 나쁜 남자의 버릇을 고쳐 착한 남자로 만들고, 또 몇 % 부족한 나쁜 남자를 나에게 꼭 맞는 남자로 변신시켜주는'나쁜 남자 길들이기'의 유쾌한 전략에 대해.

섹시해 보이기 위해 외모를 가꾸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여자의 몸은 부드러운 곡선이 두드러질수록 섹시미가 부각된다는 점을 명심하자.남자 친구가 미니스커트를 좋아한다면 평소 스타일이 아니더라도 입어보고, 긴 생머리를 좋아한다면 길러보는 노력들이 필요하다.

' 나만의 개성을 절대 포기할 수 없다'고 외치는 순간, 남자 친구는 옆 테이블의 또 다른 그녀들에게 추파를 던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자신이 누구보다 매력적인 여자임을 매 순간 깨달을 수 있도록 날마다 스스로를 갈고 닦자.바람기를 어느 정도 억제시키기 위한 방법들이 몇 가지 있다.

우선, 야채를 많이 먹이자. 녹즙과 같은 야채에는 세르토닌이라는 화학물질의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세르토닌은 마음을 차분히 해주는효과가 있어 바람기를 줄일 수 있다. 둘째, 규칙적인 리듬의 경음악을 듣는 것이 효과적이다. 셋째, 가끔씩 남자 친구에게 긴장감을 주어라. 그의 울타리 밖으로 나갈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넷째, 이성을 자극하는 파란색 옷을 남자 친구가 자주 입도록 유도하라. 다섯째, 바람피우는 남자 친구와 똑같이 행동하라.

2. 씀씀이가 헤픈 남자

한창 연애할 때에는 돈을 펑펑 써주는 남자가 좋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이 남자와의 미래를 생각하게 될 즈음이면 처음에는 좋았던 씀씀이가 '걸림돌'로 작용하게 된다. 노후를 최대한 일찍 준비하라면서 재테크에 모두 혈안이 되어 있는데 씀씀이가 헤픈 남자에게는 미래가 없다. 친구, 동료와의 술자리에서는 당연히 자기가 계산해야 되고, 심지어 선배와 만나도 계산서를 빼앗아버리는 남자.

세련된 패션 감각 때문에 같이 다니기 좋았지만 잦은 쇼핑도 그다지 반갑지 않다. 값비싼 레스토랑과 와인은 특별한 날을 위한 이벤트로 남겨두자 해도 막무가내. 어떻게 하면 이 버릇을 고칠 수 있을까?

우선, 재무 상담을 함께 받아보자. 만약 결혼까지 생각한다면 결혼비용과 내 집 마련, 육아 비용 등등 들어갈 비용을 산출해 지금의 소비 행태를 유지한다면 어떤 결과를 낳게 되는지 그의 눈앞에 바로 펼쳐 보여주는 것이다. 머리가 좋은 남자라면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아껴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지 않을까?

만약 남자가 동의한다면 그의 재정관리사가 되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토록 귀찮은 일을 손수 맡아주는 여자에게 미안하고 사랑스러워서라도 소비를 조금씩 줄여갈 것이다. 증상이 심각하다면 카드나 통장 등을 전부 맡아서 용돈만으로 생활하는 습관을 가르쳐보는 것도 좋은 방법.

3. 술자리가 많은 사교적인 남자

이 경우에는 보통 술자리에서 처음 만나 사귀게 되었을 확률이 아주 높다. 왜냐하면 술자리를 통해 모든 만남을 갖는 타입의 남자이기 때문.처음에는 사교적이고 호탕한 남자의 성격이 마음에 들었을 테지만 사귀는 날수가 길어질수록 자신에게만 집중하기보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에게 불만이 쌓여간다.

전화를 걸 때마다 술에 취한 목소리가 흘러나오면 짜증이 날 수밖에 없다. 사람을 많이 만나는 것도 좋고, 인기가 있는 것도 좋지만 이제 조금은 자신에게 집중해 주길 바라는 여자의 마음은 다 똑같은 법. 결혼한 후에도 이 술집, 저 술집을 전전할 이 남자와의 미래를 그려볼수록 한숨만 나온다.

술자리가 많은 사교적인 남자에게는 어떤 처방이 필요할까? 일단, 남자와 똑같이 매일 같이 술 약속을 만들고 술독에 빠진 듯한 목소리로 그의 전화를 받아보자. 대부분의 남자는 자신의 자화상을 보게 되지 않을까?

이 타입의 남자들은 대부분 술이 거나하게 취해 있는 상태로 전화하는버릇을 갖고 있다."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지?"라며 고백하기,"너 뭐 갖고 싶다고 했지? 다 사줄게"라며 지키지 못할 약속하기, 했던말 반복하기 등 듣는 사람을 아주 피곤하게 만드는 나쁜 버릇이다. 이 경우에는 남자가 창피해지도록 녹음해서 자신이 했던 말들을 그대로 들려주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다.

4. 휴대폰을 끄고 잠수 타는 남자

자신이 연예인이라도 되는 줄 아는 걸까? 꼭 한 달에 며칠은 휴대폰을 끄고 숨어버리는 남자가 있다. 바람피우는 것이 아니라면 정서적으로 기복이 심한 사람이거나 관심을 끌기 위한 전략일 수도 있다. 이런 타입의 남자라면 잠수했을 때 여자가 불안해하거나 초조해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편이 좋다.

적당한 자유를 남자에게 허락해 주는 여유로움을 보여라. 자꾸 사라지는 남자에게 매일 전화를 걸어 일거수일투족을 체크한다면 여자에게 쉽게 질려버릴지도 모른다.남자가 전화하지 않는다면 이틀 정도는 전화하지 말 것. 대신 전화가 걸려왔다면 반가운 목소리로 받아주자.

자꾸 휴대폰 단축키에 손이 간다면 십자수를 하거나 피아노를 치는 등 다른 쪽으로 관심을 돌리는 방법을 써서 절대 전화를 먼저 거는 실수를 범하지 말자. 남자 역시 자신의 성향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잘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평정을 유지하고 기다려 주는 여자의 성숙함에 남자는 미안해하며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 것이다. 그때 상황이 허락한다면 남자와 그 이유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를 해보는 것도 좋다.

5. 스피디한 운전을 즐기는 남자

남자들은 대체로 스피드를 즐긴다. 하지만 운전대를 잡을 때마다 예외없이 rpm을 무한정 올려댄다면 곤란하다. 이러한 남자를 보면서 감탄만 하고 있을 철없는 여자는 거의 없다. 그렇게 무모하게 운전 솜씨를 자랑하다가 목숨을 길거리에 내던질 수도 있는데 어떻게 박수만 치고 있겠는가?

하지만 문제는 스피드를 높이는 것은 중독성이 있기 때문에 쉽게 고치기 어렵다는 데에 있다. 이럴 때는 사랑하는 마음과 진실을 담아 조심해줄 것을 간곡히 부탁해 보는 수밖에 없다.우선, 차안을 애인과 가족들의 사진으로 도배한다. 사랑하는 사람들의 얼굴이 아른거리면 자제해야겠다는 생각을 저절로 하게 될 것이다.

또 평소에도 스피드를 즐기는 사람들의 말로가 어떻게 되는지 끊임없이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쳐본다. 스피드를 즐기는 것 대신에 다른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보자. 스쿼시, 배드민턴 등 스피드를 즐겨볼 수 있는 스포츠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아예 반대 성향인 정적인 운동을 통해 동적인 성향을 눌러주는 방법을 써보자. 예를 들면 요가나 단전호흡 등을 통해 심신을 단련시키는 방법이 있다.

6.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남자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사람이라면 데이트 장소도 PC방이거나 자신의 방 컴퓨터 책상에서 안 떨어지려고 하는 점이 큰 문제이다. 데이트할 시간이 부족해지는 것도 문제이지만 운동 부족이나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염려가 있다. 적당한 타협점을 모색하지 않는 한, 이 남자와의 지속적인 만남은 힘들다.

온라인 게임과 연인을 저울에 올려놓고도 선뜻 어느 한 쪽을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화할 때에도 집중하지 못하고 게임의 전략 등에 빠져 있거나 전체적으로 산만한 성향을 보이기도 하고, 심해지면 대인기피증, 게임과 현실을 혼동하는 증세까지 보일 수 있다.

병증으로까지 발전한다면 당연히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야 한다. 그 정도까지는 아니라면 시간을 정해놓고 게임을 하도록 유도하면서 조금씩 비율을 줄여 나가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이때 강압적인 방식이나'넌 어쩔 수 없어'식의 비난조로 몰아세우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게임보다 사교모임을 자주 갖도록 해 다른 즐거움을 찾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함께 즐기는 커플들과 더블데이트를 계획해 남자 친구가 직접 보고 저절로 깨닫게 하는 방법도 좋다.

7. 게으른 남자

모든 일에 의욕이 없고 게으른 남자도 문제이다. 약속시간에도 항상 늦으면서 늦잠을 잤다는 것이 한결같은 이유. 너무 게을러서 공과금을 제때 낸 적이 거의 없다. 한 달 전에 잡아둔 모임에도 뒤늦게 전화를 해서 못 간다고 통보하고, 친구들과의 약속도 귀찮다는 이유로 취소할 때도 있다.

이런 남자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주변 정리를 제대로 못하는 균형이 깨진 생활을 하게 되며, 친구들도 하나둘 없어지기 십상이다.특별한 데이트 프로그램을 짜기도 힘들다. 꽃구경을 가거나 놀이기구를 타러 가는 것도 귀찮다며 꼼짝도 하지 않는다. 이럴 경우 연애전선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우선,' 귀찮다'는 말을 할 때마다 벌금을 매긴다. 말이 행동에 영향을 미치므로 귀찮다는 말을 못하게 하면서 조금씩 행동이 개선되길 기대해 보는 것이다. 둘째, 일방적으로'이별'을 통고해 본다.' 게으른 당신과 더이상 만날 수 없어'라고 말한다면 정신이 바짝 들어 각서라도 쓰지 않을까?

셋째, 게으른 사람의 대부분은 비만인 경우가 많다. 스포츠 센터 이용권을 끊어 함께 운동을 하면서 체중을 감량한다. 1kg을 뺄 때마다 상으로 입맞춤을 해준다면 충분히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넷째, 의욕적인 생활을 하도록 유도해 보자.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거나 어학공부를 시작해 잊고 있던 라이벌 의식까지 자극한다면 좀더 규칙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8. 욕 잘하는 남자

남자들끼리 모이게 되면 대화 중에 욕을 하는 경우가 많다. 말 사이를 잇는 말이 모두 욕인 경우도 있다. 자신의 연인에게는 직접적으로 욕을 하지는 않지만, 평소에 욕을 입에 달고 사는 남자를 볼 때마다 불편하고 위축되는 것이 사실이다.

나중에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는다면 욕하는 아빠에게 무엇을 배우겠는가? 또한 연인에서 부부로 발전되면 그 욕이 아내에게도 꽂힐 수도 있다.

욕하는 버릇은 오랫동안 형성된 언어습관이기에 쉽게 고칠 수 없다. 하지만 욕하는 버릇은 여자 친구가 끼어들면 의외로 간단하게 고칠 방법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남자가 욕하는 장면을 포착하자마자 여자 친구가 흉내 내면서 재미있는 척을 해보는 것. 처음에는 그저 따라 웃다가도 여러 번 반복하다 보면 남자는 분명 듣기 싫어할 것이다.

그럼 바로 그 때"나도 당신이 욕하는 것이 너무 싫었어"라고 최대한 사랑스럽고 애교있는 눈빛을 던져가며 말해 보자.습관처럼 욕을 하던 남자도 조금씩 언어생활을 고치는 노력을 하게 되지않을까? 이때 남자에게 멸시하는 시선을 보내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끝까지 사랑스러운 표정을 잃지 말자.

습관을 완벽히 고치면 선물을 주고,욕을 할 때마다 일정한 패널티를 부여하자. 욕은 보통 또래 집단을 통해 학습되는 경우가 많다. 언어습관이 좋지 않은 친구들과의 만남을 최대한 자제하도록 유도한다. 이때도 강압적으로 만남을 막지는 말자.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라온 친구들과 만나는 것을 너무 노골적으로 싫어하면 감정이 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러스트|안우정

Tips

나쁜 남자를 판별하기 위한 질문들

1 남자가 주로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는가?2 함께 있을 때 나는 어떤 신체 반응을 보이는가?3 만났을 때 나의 감정과 느낌은 어떠한가?4 남자에 대한 평판은 어떠한가?5 사소한 일에 거짓말을 하는가?

6 첫인상이 좋지 않은가?7 약속시간에 항상 늦게 나타나는가?8 식당 종업원에게 무례하게 구는가?9 무시하듯이 강압적으로 이야기하는가?10 평상시에 얼굴에 초조하고 불안한 기색이 있는가?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