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앓는 아이들 ''미술요법'' 불안감 줄이고 삶의 질 ↑

김미리 2010. 5. 14. 07: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술 치료가 천식을 앓는 아이들에서 불안감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14일 미 덴버의 내셔널주이시헬스(National Jewish Health) 연구팀이 '알레르기&임상면역학저널'에 밝힌 7-14세 연령의 총 22명 아동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7주간의 미술요법이 만성적으로 천식을 앓고 있는 아이들에서 불안감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식 발작이 생길 경우에는 아이들은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을 정도의 공포스러운 증상을 겪는 바 비록 증상이 가라앉은 후에도 이 같은 천식 발작과 연관된 공포와 불안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다.

연구결과 미술요법이 치료중 혹은 미술 치료를 받은 몇 달 후까지 이 같은 공포감과 불안감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중증 만성적 천식을 앓는 아이들에서 미술요법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메디컬투데이에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제휴사 / 메디컬투데이 김미리 기자 ( kimmil@mdtoday.co.kr) 관련기사바르는 PPC '포스파딜 크림'…"출산 후 김희선도 부럽지 않다"피부과 병원에선 어떤 화장품 쓸까?'천식·습진' 앓는 사람 '암' 안 걸린다?우리아이 천식, 관리만 잘 하면 문제없다?따뜻해지는 날씨, 오존이 천식환자를 위협한다나이들수록 병원찾는 천식환자 ↑…꾸준한 관리 중요아이들 천식 예방하고 싶다면 '4달' 동안은 모유만 먹여라오존 및 자동차 매연, 여름철 아이들 천식 악화 유발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 NO1.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뉴스검색제공제외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