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사과 먹으면 살이 '쏙쏙'…"살빼기 참 쉽죠"
SBS CNBC'하루 사과 한 개면, 의사가 필요없다' 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에 좋은 사관데 심장건강과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연구팀이 45살부터 65살까지의 여성 160명에게 6개월간 매일 말린 사과 75g씩을 먹게 했습니다.
그 결과 꾸준히 사과를 먹은 여성은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평균 14% 감소했습니다.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은 23%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4% 증가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하루에 240칼로리를 추가로 더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몸무게가 평균 1.5kg 이상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연구팀은 사과의 펙틴성분이 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차단하고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세포손상을 억제하기 때문이라면서 말리지 않은 사과를 먹으면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BS CNBC)
< SBSCNBC 생방송과 뉴스를 실시간으로...스마트 폰 앱 런칭 이벤트>
< SBSCNBC 애널리스트들의 종목추천 >
< 주식·부동산 서민 재테크 전문가 상담 >
Copyrightsⓒ SBS CNBC & SBS Contents H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