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 5색 다이어트 토크

2014. 7. 7. 08: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모 뷰티팀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자, 뒤늦게 살을 뺀 자,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실패한 자, 항상 날씬한 자, 매일 조금씩 살이 찌는 자가 모두 존재한다. 올여름 날씬이가 되고 싶은 코캠걸이라면 이들의 대화에 주목하시길.

에디터들의 뚱뚱보 흑역사

하윤진(이하 윤진)저는 세상에 태어나서 대학생 때 가장 열심히 다이어트했던 것 같아요.

최향진(이하 향진)난 오히려 사회인이 되어서 살을 뺐어. 대학교 때 밤마다 술을 마시다 보니 살이 많이 찐 거야. 그런데도 심각성을 잘 모르다가 사진 속 내 모습을 보고 너무 놀라서 한약 다이어트로 독하게 살을 뺐어.

이현정(이하 현정)식욕 억제제를 말하는 거죠?

향진응. 아침 점심은 식후에, 저녁은 공복 상태에서 한약을 섭취하는 거야. 2개월 동안 꾸준히 한약을 먹고 4개월 동안 식이요법을 했더니 체중 감량에 성공했어. 지금도 그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고.

김지수(이하 지수)저는 고3 때 66kg까지 찐 몸무게를 48kg까지 뺀 적이 있어요. 비만 전문 병원에서 처방 받은 식욕 억제제를 먹으면서 카복시 시술을 받았어요. 그랬더니 체중이 줄긴 했는데 금방 다시 찌더라고요.

향진 나는 그때 한약으로만 살을 빼니 몸무게가 줄긴 했는데 살이 많이 처지더라고. 특히 똥배! 그래서 나중에 배는 HPL, 팔은 카복시 시술을 받기도 했어.

기지혜(이하 지혜)저는 갑자기 살이 확 찐 적은 없는데 나이가 들면서 계속해서 조금씩 살이 붙는 스타일이에요.

현정나 역시 미국 연수 갔을 때 기름진 음식을 맘 놓고 먹으니까 살이 통통하게 오르더라고. 그래서 그 뒤로 매일 체육관에 가서 운동했어. 그러다 한국에 왔는데 본래의 몸무게로 금방 돌아오더라고.

지혜선배는 평소 먹는 만큼 움직이는 습관이 몸에 배서 금방 살을 뺄 수 있었을 거예요.

윤진지혜 말에 완전 동의해. 난 중1 때부터 고3 때까지 꾸준히 살이 찐 케이스야. 그래서 대학생이 되었을 때 갑자기 날씬이 라이프로 살려니 죽기보다 힘들었어.

향진맞아. 내가 다이어트 후 요요 현상 없이 이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내 몸이 날씬이 라이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6개월 동안 식이요법을 꾸준히 했기 때문이야.

윤진저는 무려 1년 동안 다이어트를 했어요. 점심 먹은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았고 집에 돌아가서는 줄넘기를 하루에 1천 개씩 했어요. 그렇게 1년을 살다 보니 자연스레 살이 빠졌고 지금까지 요요 현상이 없어요.

요즘 에디터들은 이런 몸매 고민을 하고 있으리

현정저는 의자에 오래 앉으면 몸이 부어요.

향진난 탄력 없는 살이 최대 고민이야. 피부에 탄력이 없다 보니 셀룰라이트 역시 눈에 잘 띄는 것 같고.

윤진저 역시 몸무게 변화는 거의 없는데 피부 탄력이 예전 같지 않아요. 운동이 필요하다는 걸 요즘 절실히 느껴요.

지혜물론 지금보다 살이 빠지면 좋겠지만 사실 지금의 제 몸매에 그리 큰 불만은 없어요. 대신 군살이 더 붙거나 셀룰라이트가 더 이상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은 있지만요.

지수저는 과거 다이어트에 성공했을 때의 날씬한 몸매로 돌아가고 싶어요. 예전처럼 단기간에 살을 빼서 요요 현상이 오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말고 현명하고 확실하게 체중 감량하는 게 목표!

지혜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체계적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런데 대학생은 아직 어리고 비용 문제도 무시할 수 없으니 아예 굶어 버리거나 일단 약부터 복용하는 등의 극단적인 선택을 하죠. 사실 이러한 것이 오히려 체형을 더 밉게 만들어버리는 치명적인 방법인 것 같아요.

윤진맞아요. 제가 대학생일 때는 단순히 마른 일자 몸매가 인기 많았어요. 그 당시 걸 그룹들도 하나같이 다 빼빼 마른 종잇장 몸매였고요. 그래서 그때는 살만 빼면 됐지만 요즘에는 날씬하다고 해서 결코 좋은 몸매라고 하지는 않잖아요.

현정과거에는 기네스 펠트로 같은 몸매가 워너비였다면 요즘에는 비욘세처럼 탄력 넘치는 건강한 몸매가 각광받지.

향진그래서 요즘 대세인 탄력 넘치는 슬림한 몸매를 가지려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거지.

윤진정리하자면 일단 살을 빼려면 식이요법은 기본이고, 그다음 단계인 좀 더 완성도 높은 몸매를 원한다면 운동은 필수라는 거!

1.플라잉 요가

해먹(천장에 고정된 천)을 이용해 요가를 하면 척추 교정, 혈액순환, 피부 리프팅에 효과적이다.

SPOT INFO(압구정점)플라잉 요가 인 뉴욕가격(기본 2개월 단위)주 2회 38만원, 주 3회 45만원주소(압구정점)강남구 압구정로 156 카로시티 2층문의(압구정점)02-512-0938

2.파워 플레이트

파워 플레이트란 중력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주는 중력 가속 트레이닝 기계를 의미. 따라서 그 위에서 운동을 하면 평지에 있을 때보다 운동 효과가 극대화된다.

SPOT INFO리본 셀레브리티 스튜디오가격1회 6만원주소강남구 도산대로 78길 19 3층문의070-4417-2788

3.마이크로 트레이닝

저주파가 연결된 슈트를 입고 일주일에 1회, 20분 동안만 운동하면 약 6시간 동안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 것과 맞먹는 효과가 있다고. 20분 안에 운동이 끝나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SPOT INFO마이크로 스튜디오가격1회 10만원(비회원가)주소(청담점)강남구 압구정로 79길 47문의544-2025

4.하이폭시

진공 상태와 압력 운동이 번갈아 적용되는 밀폐된 기계에 들어가 운동을 하면 지방이 뭉쳐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 운동이 집중돼 표적 부위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다.

SPOT INFO하이폭시 스튜디오가격주 3회 8주에 2백40만원(웜업 포함)주소(청담점)강남구 도산대로 59길 26 1층문의3474-5275

5.줌바 피트니스

살사, 룸바, 삼바 등 다양한 라틴 댄스를 운동 이론에 맞춰 응용한 신개념 운동법. 일반 댄스보다 움직임이 커 유산소 운동이 되는 건 물론, 코어 근육까지 자극한다는 게 강점.

SPOT INFOJK 댄스 스튜디오가격8회 9만원 주소 (합정점)마포구 포은로 18 지하 1층문의6082-5656

6.스피닝

사이키 조명 아래에서 빠른 비트 음악에 맞춰 고정식 자전거를 타면서 춤을 추는 그룹 엑서사이즈.두 다리는 페달을 밟고 있으면서 상체는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전신 운동이다.

SPOT INFOAAB 스포츠플렉스가격5회 18만원 주소 (삼성점)강남구 테헤란로 77길문의564-7720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