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티나 이미징, 고화질 방송 비디오 카메라용 고성능 CMOS센서 출시

입력 2008. 6. 18. 10:49 수정 2008. 6. 18. 10: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놀룰루·새너제이(미 캘리포니아주)=BW/뉴시스】

-- 신형 센서는 높은 프레임율·고속 데이터 인터페이스·독특한 광포맷을 결합 --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Inc., 뉴욕증권거래소: MU)의 독립 사업부인 앱티나 이미징(Aptina Imaging)이 최신형 고성능 CMOS이미지센서(파트 번호 MT9E501)을 17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신제품은 일본 방송사업자 NHK의 슈퍼 고화질 프로젝트 용으로 설계됐다. 2008년 6월17~29일까지 개최되는 VLSI 테크놀로지과 서킷 심포지엄(the Symposia on VLSI Technology and Circuits)에서 이 센서에 관한 연구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신형 센서는 4112 (H) x 2168 (V)의 고화질 해상도, (8.9메가픽셀)/1.25인치 광포맷(optical format)으로 돼 있으며 초당 60프레임을 전달함으로써 SMPTE 표준 2036-1이 규정한 초고화질TV(UHDTV) 표준에 부합한다. 이 센서는 NHK의 1920 x 1080 HD 포맷용 기본형 카메라와 차세대 7680(H) x 4320(V) 슈퍼 하이비전(Super High Vision) 방송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다.

앱티나의 고성능 이미지 센서는 포착한 이미지 데이터에 속도를 내기 위해 16채널 SLVS 차등 출력(differential output)을 사용하며 3840(H) x 2160(V) 픽셀의 4K포맷에서 최대 60 FPS 프레임율(frame rate)을 지원한다. 이 이미지 센서는 모노크롬 센서(7680(H) x 4320(V) 슈퍼 하이비전 포맷 카메라용 멀티 칩)와 컬러 센서(최대 4K HD 급 이미지 포맷의 싱글칩) 모두에서 유용하다.

앱티나는 MT9E501 센서를 NHK와 합작 개발했다. NHK는 독특한 사양의 슈퍼 하이비전 방송용 기본형 방송비디오카메라에 맞는 센서를 찾고 있었다. 앱티나의 고성능 부문담당 커티스 스티스(Curtis Stith) 이사는 "NHK의 기본형 방송 비디오카메라는 당사의 고성능 센서가 성능 및 이미지 품질 요건에 맞게 어떻게 향상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MT9E501이미지 센서는 앱티나의 광범위한 소비자 및 상업용 고성능 CMOS이미지센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고객들의 설계 수요가 VGA에서부터 신형 8.9 메가픽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센서 선택을 주도하고 있다.

▲ 앱티나 이미징(Aptina Imaging)에 대하여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Inc.)의 독립 사업부인 앱티나 이미징(Aptina Imaging)은 오랜 동안 CMOS 이미징의 픽셀성능 향상을 추구하며 휴대전화·디지털 스틸카메라·보안 및 감시 카메라·PC카메라·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고화질 사진·비디오 기능을 구현했다. 앱티나 이미징에 관한 추가정보는 홈페이지(www.aptin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마이크론(Micron)에 대하여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Inc.)는 세계적인 첨단 반도체 솔루션 업체다. 마이크론은 전 세계 영업망을 통해 첨단 컴퓨터, 가전, 네트워킹, 모바일 제품 등에 쓰이는 D램·낸드(NAND) 플래시 메모리·CMOS 이미지 센서·기타 반도체 부품·메모리 모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마이크론의 보통주는 MU심볼로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거래되고 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에 대한 상세정보는 홈페이지(www.micron.com)에서 찾을 수 있다.

▲ 상표

Aptina, Aptina로고, Micron과 Micron의 행성로고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앱티나 이미징(Aptina Imaging)

언론 담당

마크 윌슨(Mark Wilson), 408-660-2298

markwilson@aptina.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