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내년 4월 신인 女가수 선뵌다.."'여자 비' 탄생 기대해"

양승준 2008. 12. 30. 11: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가수 비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퍼포먼스형 여가수 탄생, 기대해달라"가수 비가 자신이 양성 중인 신인 여가수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지난 해 박진영의 품을 떠나 제이튠엔테인먼트를 설립, 홀로서기에 나선 비는 자신의 음반 작업 외에도 후배 양성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비가 데뷔를 목표로 준비중인 신인은 여자 솔로 한 명과 그룹. 비에 따르면 이들 중 솔로 여가수가 내년 4월 먼저 대중에 첫 선을 보인다.

28일 '2008 SBS 가요대전' 대기실에서 기자와 만난 비는 내년 봄 선보일 신인 여가수에 대한 특징을 묻자 "한 마디로 여자 '비'라고 할 수 있다"며 "노래도 좋지만 무엇보다 춤이 예술"이라고 설명했다.

퍼포먼스의 황제, 비가 제작하고 있는 신인인만큼 그가 양성해 선보일 신인가수에 대한 가요계 안팎의 기대는 크다.

비는 "곡을 어느 정도 받아 놓은 상태로 음악적 콘셉트는 팝 댄스가 될 것 같다"며 "특히 퍼포먼스는 기대해도 좋다"고 데뷔를 앞둔 신인 여가수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현재 비는 내년 자신이 직접 프로듀스 해 선보일 신인 가수를 위해 작곡은 물론 안무에도 관여하는 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가요계는 한동안 퍼포먼스형 여가수 기근에 시달려왔다. 이번 비가 준비하고 있는 여성신인이 이와 같은 가요계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인가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비는 오는 31일 '2008 MBC 가요대전'을 마지막으로 정규 5집 '레이니즘' 활동을 마감, 내년 1월 일본 팬미팅을 시작으로 아시아 팬들과 만난다.

▲ 가수 비

(사진=SBS 제공) ▶ 관련기사 ◀

☞비-앤디-토니안, 2기 아이돌 제작자 시대…숙제는?

☞'물쇼' 비, '군악대女' 원더걸스…파격 퍼포먼스 빛난 '가요대전'

☞비, 내년 1월 日 프로모션...亞 공략 본격화

☞비, '식스 투 파이브' 론칭쇼 여행상품으로 둔갑 '곤혹'

☞비-미셸위, 태연-김연아, 선예-박태환...TV 밖 '절친노트' 화제

<저작권자ⓒ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이데일리 SPN'>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