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디스커버리' 다큐멘터리 출연 내달 23일 한국 방영

2009. 1. 30. 08: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국화 기자]비(Rain, 본명 정지훈)가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채널인 '디스커버리(DISCOVERY)'에 출연한다.

비의 소속사 제이튠엔터테인먼트는 "호주와 뉴질랜드를 시작으로 비가 출연한 디스커버리 채널의 다큐멘터리 기획물이 31일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전파를 타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로서 역동적으로 번성하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 성장 과정을 닮은 상징적인 인물로 비춰진다"고 전했다.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인 '디스커버리'는 전세계 170여 개국에 채널을 갖고 있다. 한국 팝 문화의 세계적인 인지도 상승에 초점을 맞춘 '힙 코리아(Hip Korea)'라는 기획물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문화와 그 흐름에 어필하는 세계적인 스타 비를 소개할 예정이다.

'힙 코리아'의 제작진은 약 6개월간에 걸쳐 비의 행적을 쫓았으며 가수 및 연기자로서 세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점을 비추어 세계적인 문화 강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의 저력을 입증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비는 절친한 연예인인 김제동과 술잔을 기울이며 속마음을 털어놓거나, 어머니의 납골당을 찾아가 추억을 되새기는 등 인간적인 면도 공개된다.

그 밖에도 미국의 유명한 TV쇼 '콜베어 리포트(The Colbert Report)'에서 함께 댄스 대결을 펼쳤던 스티븐 콜베어, '스피드 레이서'에 동반 출연한 수잔 서랜든, 박찬욱 감독, 배우 임수정 등의 인터뷰도 동반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호주, 뉴질랜드에 이어 다음 달 23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도 방영된다.

miru@osen.co.kr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Fun, 매일 3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