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접히는 스포츠카' 디자인 화제

2008. 7. 30. 13: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진공청소기형 자동차?

영국의 한 젊은 디자이너가 복잡한 도시의 주차공간을 고려한 '접히는' 스포츠카를 고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텔레그래프 등 현지언론들이 보도했다.

'BRB 에볼루션'이라는 이름의 이 차는 간단한 버튼 조작을 통해 차량 가운데를 접을 수 있다. 차량 아래쪽의 레일을 따라 뒷바퀴가 앞쪽으로 당겨지는 방식이며, 이 경우 차량길이가 평소에 비해 50%까지 줄어든다.

접힌 상태의 BRB 에볼루션은 높이가 높아지면서 전체적으로 삼각형을 이뤄 자동차라기보다 우주선과 같은 느낌을 준다. 이를 소개한 일부 언론에서는 "마치 진공청소기를 연상시킨다."고 묘사하기도 했다.

전기나 수소를 이용하는 친환경차로 개발될 이 차를 고안한 사람은 22살의 젊은 디자이너 다니엘 베일리(Daniel Bailey).

그는 "심플함만을 강조했던 지금까지의 친환경차와는 다르게 섹시한 디자인을 추구했다."면서 "외형은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와 푸조908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BRB 에볼루션에 대해 밝혔다.

또 "미래 도시에서 더 많은 차들이 더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라며 "이런 문제에 맞춰 접는 자동차를 실용화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디자인의 배경을 설명했다.

현재 베일리의 이 디자인과 개발안은 푸조 디자인 경연에 제출된 상태. 그러나 일찍부터 많은 언론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며 머지 않아 개발에 착수할 것으로 예상했다.

사진=metro.co.uk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 기자 voicechord@seoul.co.kr

[ 관련기사 ]

☞ 英로터스, 스포츠카 '프로젝트 이글' 공개

☞ '얼굴없는 정체불명 커플' 英서 화제

☞ '천'으로 만들어진 BMW 자동차 화제

☞ 높이 48cm '세계에서 가장 납작한 차' 공개

☞ "주차 접어서 하세요"…MIT 시티카 개발

재미있는 '물 건너 온 뉴스' Copyrights ⓒ서울신문 나우뉴스( www.nownewsnet.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