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자주하는 거짓말' 1위는..

2009. 9. 14. 14: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녀가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은 '아무 일 없어, 괜찮아'남자가 여자들보다 거짓말을 두 배나 더 많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13일 영국 데일리 메일은 영화사 20세기 폭스의 조사결과를 인용, 남자는 부인이나 여자 친구, 직장 상사나 동료에게 하루 평균 여섯 번의 거짓말을 하는 반면, 여성은 세 번에 불과하다고 보도했다.

영국인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녀 모두가 가장 흔히 하는 거짓말로는 '응, 아무 일 없어, 괜찮아'가 차지했다.

또한 '미안, 전화 온 줄 몰랐어' '지금 밖이거든?' '그리 많이 마신 거 아냐' '미안, 전화 온 줄 몰랐어' 그렇게 비싼 거 아냐' 등이 남녀 모두에게 해당하는 10대 거짓말에 포함됐다.

이밖에 남녀 응답자의 83%는 '부인·남편 등이 거짓말하면 금방 티가 난다'고 답했다.하지만 보디랭귀지 전문가인 리처드 뉴먼은 "흔히들 상대방이 거짓말할 때면 얼굴과 눈길을 피하리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이와 정반대"라고 말해 눈길을 끈다.

오히려 자신의 말이 정말이라는 것을 확신시키기 위해 되레 바른 자세로 똑바로 쳐다본다는 것이다.

다음은 남녀가 자주 하는 10대 거짓말. 남성

1. 아무 일 없어, 괜찮아2. 이게 마지막 한 잔이야3. 당신 엉덩이가 그리 크게 보이지 않는데?4. 전혀 몰랐어5. 휴대전화 배터리가 나갔어6. 미안, 전화 온 줄 몰랐어7. 그리 많이 마신 거 아냐8. 지금 밖이거든?9. 그렇게 비싼 거 아냐10. 차가 막혀서… 여성

1. 아무 일 없어, 괜찮아2. 이거? 새 것 아냐. 좀 된건데…3. 그렇게 비싼 거 아냐4. 세일하기에 샀어5. 지금 밖이거든?6. 그게 어디 있는지도 몰라. 손도 댄 적 없어7. 그리 많이 마신 거 아냐8. 아, 머리 아파9. 내가 버린 것 아닌데…10. 미안, 전화 온 줄 몰랐어한국아이닷컴 뉴스부 reporter@hankooki.com '스타화보 VM' 무료다운받기 [**8253+NATE 또는 통화]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