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 "쌍용차 파업공장에 공권력 조속히 투입해야"

2009. 6. 30. 18: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계가 쌍용자동차 노조의 불법행위에 대해 공권력 투입을 역설하고 나섰다.한국경영자총협회는 30일 "금속노조 쌍용자동차 지부와 좌파 노동운동가들의 평택공장에 대한 불법 점거로 쌍용자동차가 생산을 멈춘지 한달이 넘어가고 있다"며 "노동계의 장기간의 옥쇄파업으로 시장의 신뢰는 이미 바닥권에 떨어졌고 불법 점거가 지속된다면 쌍용자동차의 회생이 어려운 것 아닌가 하는 회의론이 대두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노동계의 불법점거가 장기화되고 직원들이 외부 세력으로부터 공장을 되찾기 위해 폭력과 위협에 맞서고 있을 때도 공권력은 눈 앞에서 벌어지는 불법을 묵인했다"며 "경영계는 정부가 조속히 (공권력 투입을 통해) 좌파 노동운동 세력이 주도하는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의 불법 점거 해소에 나서주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총은 "용산참사와 같은 불상사가 재발해서는 안되겠지만 그와 같은 참사가 오히려 공권력 발동을 주저케 하고 나아가 무법천지를 만드는 노동계의 전술로 이용당하고 있음은 실로 개탄스럽다"며 "노동계도 공장이 빨리 정상화되지 않는다면 노사 모두 후회하는 결과가 초래될 것이라는 점을 충분히 고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총은 파업공장 내에서 좌파 노동운동 세력들이 새총 모양의 볼트 투척기와 대통령과 정부를 비난하는 갖가지 욕설로 도배된 과녁판을 만들어 사용법을 교육하고, 해고 근로자들을 화염병, 쇠파이프, 소화기로 무장시켜 경찰과 조업을 희망하는 근로자들에게 위해를 가하는 훈련을 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각종 생산시설은 물론 완성차들을 이용해 바리케이트를 설치하고 공장을 요새로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총은 "노동계와 평택지역 일부 시민사회단체들은 공권력이 투입될 경우 공장안의 시너와 인화물질로 인해 엄청난 참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공권력이 투입되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진정으로 평택공장에서의 불상사를 우려한다면 공권력 투입을 막기보다는 공장에서 인화성 물질을 없애고 좌파 세력을 공장밖으로 내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경총은 마지막으로 "좌파 노동운동 세력들은 7월 1일 총파업을 기점으로 쌍용자동차 문제를 정치 이슈화하고 본격적인 대정부 투쟁에 나선다는 방침"이라며 "정부가 이제라도 신속하고 엄정한 법집행을 통해 불법을 엄단치 못한다면 쌍용자동차 문제는 우리 사회의 혼란과 갈등을 가중시키는 주요 원인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권남근 기자(happyday@heraldm.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