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석의 숨은 이야기

2010. 1. 14. 17: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1월부터 12월까지 매달마다 탄생석이라는 것이 있다.사람들은 자신이 태어난 달의 탄생석을 하나쯤을 지니고 싶어 한다. 탄생석에 담긴 어원이나, 상징, 효능 등이 자신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상징적인 의미이지만 왠지 행운을 줄 것만 같은 탄생석. 자신의 탄생석이 가지고 있는 의미가 무엇인지 알고 착용하면 더 효능이 생기지 않을까?

테마가 있는 주얼리 브랜드 줄리엣의 MD는 "패션과 마찬가지로 주얼리도 유행이 있어 탄생석을 하고 싶어도 너무 유행과 동떨어지면 망설여지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탄생석이 너무 크게 장식되어있는 것 보다는 주얼리에 포인트로 있는 디자인의 것을 택한다면 어느 때나 크게 구애받지 않고 착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한다.

◇ 탄생석의 숨어있는 비밀

1월 가넷

여행길에 가넷을 몸에 지니고 떠나게 되면 어떤 위험도 물리쳐 준다고 믿었으며, 이 돌은 항상 건강을 지켜주는 신비한 것으로 알려져 왔다. 죽음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돌로 믿어져 십자군 전쟁 때는 전투지로 향하는 병사에게 큰 믿음을 주었다.

2월 자수정

옛날 서양 사람들은 자수정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아무리 술을 많이 마신다 하더라도 취하지 않는다고 믿었다. 자수정은 돌 자체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그 돌이 가지고 있는 숨은 힘으로 귀하게 여기는 보석이 되었다.

3월 아쿠아마린

요즘의 젊은 아쿠아마린 애호가들은 이 돌을 지님으로써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게 되고, 이것으로 귀걸이를 하게 되면 애인을 가질 수 있게 된다고 말한다. 성격이 급하고 신경질적인 사람이 아쿠아마린 반지를 끼게 되면 신경이 안정되고 몸의 피로가 풀리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4월 다이아몬드

순결과 고귀함을 상징하는 다이아몬드는 오랜 옛날부터 연인들의 밤을 밝혀주는 촛불의 반짝임과 정복자가 갖고 싶은 횃불의 눈부신 빛 등의 뜻으로 상징되어 전해 내려오기도 했다.

5월 에메랄드

초록색 돌의 왕으로 꼽히는 에메랄드는 수많은 보석 중 최초의 장식용으로 쓰여 졌다. 이 보석을 착용하면 누구나 성실해지고 정직해지며 낭비를 멈추게 되어 점차적으로 부를 누리게 된다고 믿었다.

6월 진주

건강, 장수, 행복과 부귀의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 클레오파트라는 미모유지를 위해 진주를 갈아 마셨다는 일화도 있다.

7월 루비

루비반지를 왼쪽 손에 끼거나 루비 브로치를 상의 왼쪽에 장식하면 자기의 적으로부터 해방되어 마음에 평화를 가져다준다고 믿었다.

8월 페리도트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을 가져다준다는 페리도트는 옛날에는 태양이 인간에게 보내준 돌이라 하여 부적처럼 몸에 지니면 무서운 어둠과 공포, 근심, 걱정, 악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믿었다.

9월 사파이어

다른 사람의 악의에 찬 눈길을 막아주며 정절의 서약을 수호해 주는 힘이 있다고 믿었다. 이것을 허리띠에 장식하면 이성을 매혹시킬 수 있으며 여성을 쉽게 잉태할 수 있다고 믿었다.

10월 오팔

희망, 충성, 인내, 행운의 상징이며 동양에서는 진실한 마음을 갖는 보석이라고 불려졌다. 11월 토파즈

희망과 결백, 우애를 상징하며 고대인들은 토파즈를 몸에 지니면 슬픔을 없애고 지혜를 얻을 수 있고 용기를 고무시킨다고 믿었다.

12월 터키석

행운과 성공, 번영과 번창을 상징하며 터키석은 무한한 성공과 끝없는 승리를 상징하며 단순한 상징성 이상의 고매한 기품을 가지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더 위로 올라가라 미니스커트야~ ▶ 수애 vs 윤아, 같은 옷 다른 느낌 ▶ 보타이 매고 '오빠' 행세하는 내 남편 ▶ 다리가 날씬해지는 기능성 슈즈가 있다? ▶ 올 겨울 부츠 없는 패셔니스타는 인정 못해! ▶ 男, 성관계 횟수 '하루 3회'도 부족?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