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첫 번째 레전드 '캐논슈터' 공개

장영준 2011. 7. 7.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장영준 기자] 넥슨(대표 서민)이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레전드(Legend)' 업데이트의 첫 번째 콘텐츠로 신규 직업 '캐논슈터'를 오늘(7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캐논슈터'는 강력한 파워와 폭 넓은 공격 범위를 강점으로 지닌 모험가 계열의 해적으로, 새로운 무기 '핸드 캐논'을 사용해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호쾌한 플레이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캐논슈터'는 '파이렛 블레스' '수영의 달인' 등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70레벨 이상부터는 링크 스킬 시스템을 통해 '파이렛 블레스' 스킬을 다른 캐릭터에게 전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기본 이동속도를 20% 상향 조정하고 한 슬롯 당 물약 소지 수량을 3배이상 늘리는 등 유저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전반적인 시스템 개선도 이뤄졌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8년간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레전드'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기 전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내 주신 유저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새로운 스킬과 무기로 강력한 재미요소를 갖춘 '캐논슈터'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니 올 여름도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의 '레전드' 업데이트는 7, 8월 동안 대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세 차례에 걸쳐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21일 두 번째 업데이트로 '메르세데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넥슨

장영준 기자 jjuny54@tvreport.co.kr

이번엔 모래폭풍, 美 애리조나주 강타…높이만 '3km'짝퉁 람보르기니 뚝딱뚝딱, 중국인보다 정교하게 '깜짝'장쩌민 사망설, 중병설 나돌았지만…해병대원 합동 영결식 해병대葬으로해병대 총기사고 김 상병 공범 있었다…A 이병 긴급체포람보르기니 버스 접촉사고, 버스기사 위로글 봇물 왜?김상병 기수열외 주장…해병대 총기난사 비극 초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