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日 규모 8.8 지진 강타..진앙지는?

김성휘 기자 입력 2011. 3. 11. 15:49 수정 2011. 3. 11. 2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성휘기자][美 지질조사국]

미 지질조사국(USGS)은 11일 일본에 발생한 지진 규모가 당초 알려진 7.9보다 높은 8.8이라고 발표했다. 닛케이에 따르면 이 지진은 일본의 지진계측 기준 최고 등급인 7단계에 해당하는 강진이다.

USGS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일본시각으로 오후 2시46분 혼슈섬 동부 연안 해저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앙지는 도쿄에서 북동쪽으로 373㎞(231마일), 북부도시 센다이에선 동쪽으로 130㎞ 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USGS는 다만 지진 규모에 대해 "컴퓨터가 측정한 수치이며 지진 전문가가 확인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지진이 해저에서 발생함에 따라 일본 동해안에 대형 쓰나미가 덮칠 수 있다는 경보가 발령됐다.

(증시파파라치)뉴스로 접할 수 없는 고급 증권정보 서비스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머니투데이 김성휘기자 sunnykim@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