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동접자수 41만 6천 기록..역대 최고

입력 2010. 7. 26. 11:05 수정 2010. 7. 26. 11: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메이플스토리가 국내 온라인 게임 사상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했다. 아울러 마의 고지로 인식되던 동시접속자수 30만 명과 40만 명을 하루 만에 돌파하는 최고 기록을 세웠다.

넥슨은 26일 자사의 대표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지난 24일 동시접속자수 41만 6000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2종의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가 22일 공개된 직후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기존 최고 동시접속자수인 26만 명을 단숨에 경신했으며, 업데이트 이틀 만인 24일 국내 온라인 게임으로서는 '마의 고지'인 동시접속자수 30만 명, 40만 명을 하루 에 모두 돌파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모든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통틀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록으로 메이플스토리가 명실상부 최고의 한국 온라인 게임으로서 새로운 역사의 지평을 열었음을 보여주었다.

메이플스토리 국내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한결같이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유저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이러한 놀라운 성과가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늘 새로운 모습 보여주는 메이플스토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에는 오는 8월 12일 '새로운 지원군'이라는 부제로 빅뱅 업데이트 3탄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