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아 신-구 캐주얼 게임 大전쟁 돌입

입력 2010. 7. 23. 09:47 수정 2010. 7. 23. 09: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캐주얼 게임 최강자' 메이플스토리, 저력 과시

대규모 업데이트로 환골탈태한 '메이플스토리'는 최고 동시접속자 26만 명을 경신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8일 게임시스템의 대대적인 변화를 꾀한 메이플스토리 '빅뱅 업데이트'가 실시된 이후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고, 업데이트가 되자마자 동시접속자수 20만 명을 기록한 이후 상승세가 이어져 일주일 여 만인 17일 동시접속자수 26만 명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이는 지난 2008년 12월 '시그너스 기사단'을 업데이트하며 세웠던 역대 최고 기록인 동시접속자수 25만 명을 넘긴 수치로, 메이플스토리는 국내 MMORPG 중 최초로 동시접속자수 26만 명을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의 이 같은 성과는 서비스 7년을 맞이하는 게임이 여전히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는 증거다. 특히, 이번 빅뱅 업데이트는 레벨업 속도, 스킬 밸런싱 등 오랜 기간 메이플스토리를 즐겨 온 유저들의 건의사항들이 반영된 것으로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격화되고 있는 횡스크롤 캐주얼 액션 게임들의 경쟁에서 유저들의 선택은 어떤 쪽으로 쏠리게 될지 주목된다.

s crapper@osen.co.kr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