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도 '한가위만 같아라'

2009. 9. 28. 06: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든어택' 2NE1 선택땐 사인CD 선물'마비노기' '열혈강호'등 아이템 이벤트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게임세상에서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짧은 추석연휴 때문에 귀성길에 오르지 못한 게이머라면 게임 속에서 송편을 빚고 한복아이템을 획득하며 고향을 찾지 못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넥슨(www.nexon.com)의 판타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는 내달 4일까지 몬스터 사냥을 통해 전통 한복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복 아이템을 입은 게임화면을 잡아 게시판에 올리면 심사를 거쳐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또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내달 2일부터 1주일간 게임에 접속해 사냥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경험치 2배의 혜택을 제공하고 달 사진 만들기, 추석음식 만들기 등 추석을 컨셉트로 한 퀘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카트라이더>는 내달 1~7일 추석송편 모으기 퀘스트를 진행한다.

엠게임( www.mgame.com)의 코믹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열혈강호온라인>은 내달 14일까지 게임 속에서 송편 빚기 미션에 성공하면 캐릭터 능력치 및 경험치가 상승하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엠게임의 또 다른 MMORPG <홀릭2>도 내달 14일까지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송편 아이템을 제공하는데 송편 아이템을 많이 모으면 추첨을 통해 한복, 잠옷, 탁상시계 등을 받을 수 있다. 캐주얼 무협RPG <귀혼>은 내달 7일까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강씨부인 보조캐릭터(NPC)에게 갖다 주면 한복 아이템을 교환해준다.

CJ인터넷이 넷마블( www.netmarble.net)을 통해 서비스하는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은 '2NE1'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추석 이벤트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2NE1은 비, 빅뱅에 이어 <서든어택>에 세번째로 추가된 연예인 캐릭터로, 이벤트기간 2NE1 캐릭터를 선택하는 이용자에게는 사용기간 10일 연장혜택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2NE1 사인 CD, 유니폼 등을 선물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 www.pmang.com)에서도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내달 4일까지 축구게임 <피파온라인2>는 경기가 끝날 때마다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파란색 물음표 카드를 제공하고, 야구게임 <슬러거>는 포스트시즌에 참가하는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드래프트권 2장을 증정한다. 또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는 30분마다 지급하는 코인을 통해 모니터, 마우스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와이디온라인의 게임사이트 엔돌핀( www.Ndolfin.com)에서 서비스하는 <프리스톤테일>은 내달 8일까지 사냥으로 획득한 한복을 입고 찍은 스크린샷을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넷북, 디지털카메라 등을 증정한다. 또 내달 8일까지 <프리스톤테일2>는 '3색 한가위' 이벤트를, <에이스온라인>은 '한가위, 하늘로 모두 모여라!'이벤트를 각각 진행한 푸짐한 혜택과 선물을 지급한다.

한빛소프트의 게임포털 한빛온(www.hanbiton.com)은 오는 29일부터 <그라나도 에스파다> <오디션 잉글리시> <에이카온라인> 등 게임에서 다양한 혜택과 알찬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또 바른손게임즈( www.barunsongames.com)의 MMORPG <라그하임>은 내달 7일까지 '한가위 차례음식 먹고 기분 업' '송편빚기의 달인 바로 나' 이벤트를, <라스트카오스>도 내달 8일까지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각각 진행해 게이머들에게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우기자 jwpark@sportshankook.co.kr

'스타화보 VM' 무료다운받기 [**8253+NATE 또는 통화]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