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훈, 막말공무원으로 밝혀져..'지금은 연락두절상태'

2014. 9. 5. 09: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용훈 막말공무원

박용훈이 막말공무원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가 4일 진상조사에 착수 사실로 드러나면 검찰에 성희롱죄로 고소할 것으로 보여 파문이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막말공무원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서울시의회 박용훈 전문위원은 과거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던 것으로 드러났다. 또 지난 2011년 12월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녹조근정훈장'을 받은 바 있다.

녹조근정훈장' 수상은 박용훈 수석이 공무원으로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국가와 사회 발전은 물론 서울시의회 및 시정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는 설명이다.

행정자치전문위원실 박 수석전문위원은 여직원들에게 "XX년, 한번 줄래", "내 물건은 수도 꼭지 기능밖에 못한다" 등의 성희롱적 발언을 하는 등 충격적인 발언(발언공개 참조)을 공무원 사회가 어수선하다.

또 휴가계를 낸 직원에게는 "어떤 XX가 월요일, 화요일 휴가 쓴다고 했어? 너 키가 몇이야? 키도 작은놈이 똥배도 나오고 확 배를 갈라버려"라며 전직원 앞에서 거침없는 욕설을 퍼부었다고 전해졌다.

박용훈 전문위원의 막말과 일탈 행위에 대해서는 그간 시의회 내부에서 소문이 무성했으나 시의회와 서울시 간부들과의 친분을 과시하는 박용훈씨의 보복이 두려워 피해자들이 신고를 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는 박용훈씨의 성희롱과 선물 착복이 사실로 드러나면 즉각 징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박용훈 전문위원의 말을 듣기 위해 수차례 연락했으나 연락이 안됐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