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가수활동 재개..후속곡 17일 발표

조우영 2011. 2. 1. 20: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조우영 기자] '국민 귀요미' 아이유가 건강 악화 탓에 잠정 중단했던 가수 활동을 한 달 만에 재개한다.

로엔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일 TV리포트에 "오는 17일 아이유의 후속곡 '나만 몰랐던 이야기'가 발표된다"고 밝혔다.

다만 이 관계자는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Real)의 리패키지 앨범으로 나올 지 디지털 싱글 형태로 나올 지는 아직 논의 중인 단계"라고 설명했다.

아이유의 후속곡 '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김이나 작사가와 작곡가 윤상의 합작품으로, 지금까지 나온 곡들과는 장르가 차별화 된 색다른 느낌의 발라드 곡이다.

만약 리패키지 앨범으로 나올 경우 '좋은 날' 등이 포함된 지난 앨범 '리얼'에 윤상의 곡 '나만 몰랐던 이야기'와 '나만 몰랐던 이야기'의 피아노 버전, Saint Binary의 '잔혹동화' 등 총 3곡이 추가될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아이유는 항상 음악적 실험을 멈추지 않아 왔다"며 "이번에도 보다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좋은 날'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가수 아이유는 KBS 2TV 드라마 '드림하이'와 SBS '일요일이 좋다-영웅호걸'에 출연하는 등 빠듯한 스케줄 탓에 건강이 악화돼 지난 1월 16일 '좋은 날'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하고 연기에 전념해 왔다.

당시 아이유는 자신의 공식 팬카페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 아쉽지만 조만간 멋진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는 인사를 전한 바 있다.

조우영 기자 gilmong@tvreport.co.kr

모델출신 달샤벳 수빈, 설리 제치고 '자이언트 베이비' 우뚝연수입 12억원 신정환, 도박빚 못갚는 이유는?현빈 출국허가, 베를린영화제 레드카펫 밟는다'출산 임박' 사강, 누드의 만삭화보…아찔한 순간공효진, 하의실종 화보 통해 눈부신 각선미 과시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