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팬택, 1.2GHz 듀얼코어 스마트폰 내달 출시

2011. 4. 21. 11: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스카이( www.isky.co.kr)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베가 시리즈'의 국내외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 한데 이어 올해 연말까지 누적으로 300만대를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스카이가 국내외에 판매한 스마트폰 누적 판매량(공급기준)은 188만대로, 이 가운데 53%인 100만대 이상을 프리미엄 스마트폰 베가 시리즈로 판매했다. 베가 시리즈는 지난해 베가, 베가X, 베가의 일본 수출모델(모델명: 팬택-au IS06)에 이어 올해 베가S까지 국내외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끌며 판매되고 있다.

스카이는 이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올해 연말까지 국내외에서 누적 300만대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국내에서 5월 출시 예정인 '3세대 베가'를 선봉장으로 국내외에 추가로 2~3종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3세대 베가는 애플 아이폰과 삼성전자 갤럭시S Ⅱ를 능가하는 사양과 한국 소비자에 최적화된 감성적인 UI 그리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무장해 5월 소비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4.3인치 크기에 스카이 특유의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1.2GHz 이상의 퀄컴 듀얼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스카이는 스마트폰 브랜드를 '베가', '미라크', '이자르' 3가지로 결정했다.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스펙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베가 시리즈, 합리적인 성능과 가격을 제공하는 실속형은 미라크 시리즈, 디자인에 특화된 제품은 이자르 시리즈로 나눈다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안드로이드 2.1 탑재한 스마트폰, 스카이 IM-A600S"예쁘고 잘 만든 안드로이드폰" 스카이 베가스카이 베가 써보니 "튈 것 없지만 편안하다"팬택 스카이 태블릿 나온다

이버즈 트위터에 추가하기

이수환 기자(shulee@ebuzz.co.kr)

'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